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진교중학교

검색열기

알림마당

홍보자료

메인페이지 알림마당홍보자료

홍보자료

게시 설정 기간
홍보자료 상세보기
독서동아리‘책 읽어 주는 손자, 손녀’봉사활동
작성자 진교중 등록일 2023.09.21
관련사진1.jpg
관련사진2.jpg
관련사진3.jpg

독서동아리책 읽어 주는 손자, 손녀봉사활동  


추석 맞아 예손복지센터 방문해 송편 나눔 및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실시 

 

하동 진교중학교(교장 조항두) 독서동아리 라온제나(: 즐거운 우리) 학생들은 920() 방과후에 하동군 진교면 예손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책 읽어 주는 손자 손녀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어르신들께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준비해 간 송편과 간식을 전달하고 책을 읽어드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과 담당 교사가 직접 예손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책도 읽고 말벗도 되어드리면서 소통하는 값진 경험을 했다.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이라 평소에 책을 읽기 불편하고 책을 접하기 힘든 부분이 있음을 고려한 아이들의 세심한 배려가 반영된 활동이라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독서동아리 부장 백00(3학년)독서동아리에서 친구들과 함께 우리가 사는 지역 어르신들께 봉사활동을 하니 더 의미가 깊은 것 같다. 앞으로는 꾸준히 이런 봉사활동을 계획하여 나눔의 독서를 실천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날 예손복지센터 측은 독서동아리에서 학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써 준 부분이 너무나 감동스럽고 명절을 맞아 적적하신 어르신들께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다.”라고 진교중학교 측에 감사의 인사를 거듭 전했다.

진교중학교 조항두 교장선생님 또한 학생들의 마음 씀씀이를 칭찬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여러 독서활동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학생들의 활동에 힘을 보탰다.

 

 

 

[사진설명] 사진은 20일 예손복지센터에서 책 읽어 주는 손자 손녀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경남일보 http://www.g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445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